본문 바로가기

일상

포토샵 뒤 배경 삭제하기 [포토샵 7.0한글판)


저는 한글버전을 사용 합니다.

저도 초짜이니만큼 쉽~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당^^;

사진을 찍은 뒤 어떠한 부분만 추출고 싶을때 유용합니다.

먼저 사진을 불러와야겠죵










 


저는 아리따운 아가씨를 선택했습니다 ^^
작업하기 편하게 하기 위해 사진을 확대를 추천합니다










 


좌측 올가미 도구를 선택해주세요










 


올가미 도구를 이용해 삭제하고픈 영역을 선택해 주세요
여기서, 삭제하지 않을 부분도 살짝 걸치게 선택 해 주시는게 중요합니다.










 


모두 선택 되셨다면 이미지에 표시한것과 같이
퀵모드를 클릭하여 전환합니다.










 


그럼 위 사진처럼 삭제를 위해 선택한 부분을 제외하고
빨간색으로 표시 됩니다.
빨간색으로 표시 된곳의 테두리를
정교하게 칠해야 합니다.










 


브러쉬 도구를 이용해서
정교하게 칠하기 위해서 확대를 한 후
위 이미지 처럼 칠해줍니다.(빨간색부분)
브러쉬는 부드러운 원을 사용합니다.










 


위 그림처럼 다 칠하셨다면
다시 표준모드를 클릭합니다.










 


빨간 색은 없어졌지만
처음 올가미를 이용하여 선택했을때보다
많이 부드러워진게 보이시죠???
이 부분에서 키보드의 딜리트(delete)를 눌러줍니다.










 


딜리트를 누르고 나니 배경은 없어졌는데 좀 지저분하죠?
이제 마무리로 주변을 정리해 주시면 되는데요
지우게 툴을 이용하여 지우셔도 되며
브러쉬를 이용해서도 가능합니다.
브러쉬를 이용하실때는 배경은 흰색으로 하세용
아까 빨간색으로 칠할때 좀더 신경쓰시면 추후 작업은 좀 수월할수 있습니당










 


역시 확대를 해서 위 그림처럼 지워 주세요










 


짠~~~!!

완성 되었네요
나름대로 아는만큼 설명한건데
너무 어설프게 설명한건지 잘 모르겠네요 ㅎㅎ 




 

 


원본 사진과, 작업 후 사진입니다.




도움이 되셨다면 추천  꾸~~욱!!!

아가씨가 이쁘다면 추천 꾸~~욱!! ㅋㅋ